티스토리 뷰

목차



    2024 아시안컵 토너먼트 일정이 궁금하시죠? 경기를 시청하고 싶은 분은 아래 중계방송 안내를 확인해 주세요.

     

     

    2024 아시안컵 토너먼트 일정

    AFC
    AFC

     

     

    아시안컵에 참가한 24개국이 조별리그를 거쳐 16강 진출팀을 가리고 대진표가 나왔습니다. 16강 일정부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승리할 경우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며 패할 경우 탈락하는 방식입니다. 전. 후반 승부를 못 내면 연장전을 가지고 그래도 승부가 안 나면 승부차기로 결정을 합니다. 각 팀들의 아시안컵 대진표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2024 아시안컵 토너먼트 4강 시간 안내입니다. 치열한 8강전을 마치고 4강 대진표가 완성되었습니다. 요르단, 대한민국, 이란, 카타르가 우승을 놓고 격돌합니다. 자세한 일정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8강전에서 요르단은 타지키스탄을 맞이해 1-0으로 신승했습니다. 특별한 어려움은 없었지만 이경기에서 센터백과 측면공격수가 경고누적으로 4강전에 뛸수없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도 호주와 8강전에서 연장까지가는 승부끝에 손흥민선수의 프리킥골로 준결승에 올라 요르단과 대결하게되었습니다. 조별리그에서 한차례 맞붙었던 요르단과 재대결을 합니다. 이번에는 조별리그에서처럼 수세에 몰리지않고 수비와 공격이살아나야할텐데 우리도 김민재선수를 경고누적으로 잃는것이 아쉽습니다.

     

    8강 빅매치 이란과 일본의 대결은 예상을 깨고 이란이 승리했습니다. 첫골을 내주긴했으나 이후 끈질긴 도전으로 결국 패널티킥을 얻어내며 경기를 끝낼수 있었습니다. 이란은 우즈베키스탄과 승부차기 끝에 올라온 카타르와 준결승전을 합니다. 자세한 4강 대진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16강 토너먼트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6강 첫 경기는 1월 28일 20:30분에 진행되는 2015년 우승팀 호주와 이번대회 첫 16강에 진출한 인도네시아의 경기입니다. 신태용감독이 이끌고 있는 인도네시아는 조별리그에서 1승에 그쳤지만 다른 조 3위보다 성적이 앞서 기적적으로 첫 16강에 올라왔습니다. 8강에서 한국과 상대하고 싶다던 신태용감독이었지만 호주의 공세에 맥없이 4 실점하면서 패하고 말았습니다. 호주는 우리나라가 올라간다면 8강에서 붙게 되는데 공수 안정이 있고 골결정력이 좋은 호주와 힘든 싸움이 돼 것으로 보입니다.

     

    16강 토너먼트 일정 두 번째 경기는 1월 29일 01:00에 열린 타지키스탄과 아랍에미리트 경기입니다. 타지키스탄은 이번대회 첫 16강 진출이며 벤투 감독이 이끄는 아랍에미리트의 승리가 예상된 경기였습니다. 그러나 벤투감독은 이경기를 내주며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경기는 1-1 무승부에서 승부차기로 5-3으로 결정 났습니다. 타지키스탄은 첫 조별리그진출, 16강 진출에 이어 이제 8강에 올라 요르단과 대결합니다.

     

    세 번째 경기는 이라크와 요르단의 경기입니다. 이라크는 일본을 이기고 조 1위로 올라왔으며 요르단은 대한민국과 비기며 조 3위로 올라왔습니다. 경기는 양 팀이 정말 대단한 공방을 펼쳤습니다. 이라크와 요드단 경기는 아래 자세하게 설명했으니 확인해 보세요. 일단 드라마를 쓴 경기 하이라이트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네 번째 경기는 개최국 카타르와 팔레스타인이 만났습니다. 카타르는 실점을 내주었으나 경기를 뒤집으며 2-1로 승리하고 8강에 올랐습니다  다섯 번째 경기는 우즈베키스탄과 태국이 만납니다. 우즈베키스탄은 탄탄한 체력을 앞세워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팀으로 우리나라와 여러 차례 만나 명승부를 펼친 팀입니다. 태국도 이번대회 돌풍을 일으키는데 과연 어느 팀이 이길지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그리고 다음이 사우디와 우리나라 경기입니다.

     

    1월 31일 새벽 01:00 사우디아라비아와 대한민국이 대결합니다. 만치니 감독이 이끄는 사우디는 조 1위로 올라왔으며 우리나라는 조별리그 1승 2 무로 어렵게 올라왔습니다. 조별리그에서 체력안배를 위해 선수 로테이션도 못 돌리고 쌓인 옐로카드도 소화 못 시키고 전력을 다해 16강에 올라왔습니다. 특히 마지막 3차전 말레이시아전 마저도 힘겹게 비기며 과연 우승할 수 있는 팀인지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들었습니다. 상대전적에서 밀리는 사우디에게 일격을 당하고 그대로 주저앉을 수도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다음경기는 바레인과 일본의 경기입니다. 일본도 우리만큼이나 어수선합니다. 이라크에 거 패하며 조 2위로 올라왔으며 그나마 쉬운 상대인 바레인을 상대합니다. 바레인은 우리와 조별리그에서 우리나라가 3-1로 이긴 팀입니다. 일본의 미드필더 미토마가 전격복귀하며 완전체가 되어가는 일본입니다. 토너먼트에서부터 힘을 낼 수 있을지 우승후보 일본경기도 확인해 보세요.

     

     

    16강 마지막경기는 이란과 시리아 경기입니다. 일본다음으로 피파랭킹이 높은 이란도 강력한 우승후보입니다. 이란의 승리가 점쳐지는 경기입니다. 경기는 2월 1일 01:00에 진행됩니다. 경기 중계방송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아시안컵 축구 중계방송 생방송 채널안내

    아시안컵 축구 중계방송은 tvN채널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실시간 생방송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아래는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이라크와 요르단 16강 경기소개입니다.

    축구가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 한 편의 드라마였습니다. 영화로 만들어도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를 극적으로 구성할 수 있었을까요? 가장 하이라이트 장면은 역시 경기 막판에 나옵니다. 16강 최대의 경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쩌면 대회 전체를 통틀어 가장 극적인 경기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이번경기는 한 편의 영화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6강에서 이라크와 요르단이 만났습니다. 이라크는 조별리그 D조에서 일본과 함께 편성되었고 강력한 우승후보 일본을 잡으며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라크의 2-1 승리,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경기결과였습니다. 요루단은 우리나라가 속한 E조에서 조 3위로 16강에 올랐습니다. 사실 조 1위도 충분히 할 수 있었습니다. E조 1위가 될 거라 예상했던 우리나라가 요르단에게 비기고 특히 피파랭킹 130위 말레이시아와도 비기면서 1승 2 무로 헤맬 때 마지막 경기 바레인전을 주전을 빼고 여유를 부렸습니다. 16강 상대가 누가 돼도 상관없다는 뉘앙스였습니다. 역대전적에서도 밀리는데 왜 그렇게 여유를 부릴 수 있었는지 이제 이해가 갑니다. 그렇게 바레인과 마지막 조별리그를 지면서 바레인이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해 일본과 16강 경기를 하고 요르단은 이라크와 경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월드컵아시아축구8강

     

     

    이라크 요르단 경기기록을 살펴보면 점유율은 이라크가 57%로 약간 앞서있었지만 슈팅 14-18, 유효슈팅 5-8등 슈팅수에서 차이가 났으며 특히 옐로카드는 3장으로 한 장도 없었던 이라크에 비해 많았지만 결정적으로 레드카드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경기기록이 나빴다기보다 과한 골세리머니로 인한 퇴장이 경기결과를 바꾸고 말았습니다. 이라크 요르단 경기기록을 확인해 보세요.

     

     

     

     

     

     

    아시안게임16강16강아시아축구

     

    이라크 요르단 축구 결과

    16강전 양 팀은 서로 라인을 올리며 치열한 공방을 펼쳤습니다. 스코어는 0-0이지만 경기 템포는 너무 빨라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흘러갔습니다. 그러다 천금 같은 기회를 얻습니다. 전반 추가시간 빌드업 과정에서 수비진영 횡패스가 잘리면서 볼을 가로챈 요르단이 그대로 골망을 흔들며 1-0 리드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후반 시작과 함께 치열했던 경기흐름은 기류가 바뀌었습니다. 방어 즉 1골을 지키기로 바뀌고 IRAQ는 파상공세를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기회를 잡습니다. 후반 68분 동점골을 만들어내면서 경기분위기는 다시 경기 초반 거센 공방전으로 돌아갔습니다. 치고받는 공방 속에 76분 역전골에 성공합니다. 2-1 스코어! 이대로 끝나면 이라크는 8강으로 갑니다. 그런데 골을 넣은 18번 후세인 선수가 과한 골세리머니를 하다가 경고를 받고 경고누적으로 퇴장을 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수적열쇠에 놓인 후반시간은 정규시간 10여 분과 추가시간 7분. 더구나 첫 골을 넣은 수비핵심이 첫 골 이후 부상을 당해 교체아웃된 상황에서 후반 추가시간 90+5분, 90+7분에 연속골을 허용하며 다잡은 8강 티켓을 놓치고 맙니다.

     

     

     

     

     

     

     

     

     

     

    AFCAFCA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