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정 9단의 일본 센코컵 바둑이 궁금하시죠? 우승상금 1000만 엔 주인공은 누가 될지 일정과 결과를 중계방송을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센코컵 바둑 일정

baduk

 

일본 기원이 주관하는 제6회 센코배 월드 여류 최강전 일정을 안내드립니다. 초대 대회는 2018년 시작했으며 올해로  6회 대회를 맞이합니다. 2024.3.8(금) 8강전을 시작으로 3.9(토) 4강 준결승전, 3.10(일) 3,4위전과 결승전을 합니다. 이번 대회에 출전한 선수는 일본 4명, 한국, 중국, 대만, 호주 각 1명씩 모두 8명의 기사가 토너먼트 단판으로 최종 우승자를 결정합니다. 출전 선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본 : 셰이민, 우에노 아사미, 뉴 에이코, 스즈키 아유미

한국 : 최정

중국 : 위즈잉

대만 : 루위화

호주 : 에이미 송

 

 

경기방식은 각자 2시간 제한시간에 1분 초읽기 5회가 주어집니다.

 

 

센코컵 바둑 대진표

8강 첫 대결에는 일본 기사끼리 경기를 하지 않습니다. 8강 대진표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정 (한국) vs 셰이민 (일본)

위즈잉 (중국) vs 우에노 아사미 (일본)

에이미 송 (호주) vs 뉴 에이코 (일본)

루위화 (대만) vs 스즈키 아유미 (일본)

 

 

최정 바둑기사 결과

역대 대회 우승자를 보면 1회부터 3회 대회까지 중국의 위즈잉 선수가 연속 우승을 차지했으며 최정 9단은 2,3회 준우승을 차지하고 지난 2023년 5회 대회 우승을 했습니다. 당시 일본의 나카무라 스미레 3단이 4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일본이 1회, 한국이 1회 그리고 중국이 3회 우승을 했습니다.

 

8강전을 가볍게 이긴 최정 9단이 4강 준결승에서 대회 3연패를 한 중국 위즈잉선수와 대국을 했습니다. 사실상의 결승전이었던 이번 대국에서 경기 초반부터 밀린 최정 기사는 경기중반 우승확률 1%대 까지 떨어졌다가 기사회생하여 경기를 뒤집고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극적인 승리였습니다. 보는 사람은 땀을 쥐게 하는데 정작 본인은 그렇게까지 나쁘게 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평소에도 낙관적으로 형세를 판단한다는데 긍정적인 힘이 경기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뒤집을 수 있는 힘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결승에서는 일본 스즈키 아유미 7단과 대결했는데 쉽게 승리하리라는 예상을 뒤엎고 초반부터 팽팽하게 전개가 되었습니다. 평소 대국과 달리 공격적인 스즈키 아유미 기사의 수에 시간을 많이 보낸 최정기사지만 결국 중후반 경기를 리드하며 승리를 가져왔습니다. 이로써 지난 대회 이어 대회 2연패를 하게되었습니다.

 

 

 

센코배 월드 여류최강전 우승 상금

센코컵 우승 상금은 우승자에게 1천만 에이 주어집니다. 한화로 약 1억 원이며 준우승은 500만 엔으로 한화 약 5천만 원, 3위는 300만 엔 한화 약 3천만 원, 4위는 200만 엔으로 한화 약 2천만 원이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