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신유빈, 전지희, 이은혜 선수가 메달에 도전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파리 올림픽 여자 탁구 단체전 경기 규칙
대한민국 국가대표 탁구 선수들이 파리 올림픽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 신유빈. 임종훈 선수가 혼합복식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건 12년 만의 일입니다. 아래에서 이번 대회에 참가한 국가대표 선수들을 확인해 보세요.
올림픽 탁구 단체전 규칙은 5판 3 선승제로 진행이 되며 각 팀당 3명의 선수가 출전을 하며 첫 경기에 복식경기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2번째 경기부터는 단식경기를 진행합니다.
단체전 경기 규칙은 5경기 중 3경기를 먼저 이기면 승리를 합니다.
각 경기는 역시 5세트 중 3세트를 먼저 이기면 승리합니다. 각 세트는 11점을 먼저 획득하면 승리합니다.
3명의 선수가 첫 경기 복식경기를 펼치며 2경기 단식경기는 복식에 나오지 않은 선수가 출전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단식경기도 복식에 출전한 선수와 단식에 나온 선수가 순서대로 나와 경기를 하게 됩니다.
우리나라 동메달 결정전은 8월 10일 토요일 17:00에 열립니다. 파리 올림픽 여자 탁구 단체전 중계방송은 아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준결승에서 중국에 패하며 아쉽게 결승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8월 10일 독일과 동메달 결정전을 가지게 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경기 일정과 결과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