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7세 이하 여자 아시안컵 대표팀 경기 일정을 확인해 보세요.

     

     

    U-17 여자 아시안컵 일정 한국 일본 중국 북한

    여자아시안컵

     

    17세 이하 아시아 여자 축구 대결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10월에 열리는 FIFA U-17 여자 월드컵 예선을 겸하고 있어 대회 3위까지 월드컵 본선에 출전하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아시아 8개 팀이 참여해 4팀씩 2개 조로 나누어 조별리그를 진행해 상위 2개 팀이 4강 준결승에 올라갑니다. 우리나라는 북한, 필리핀, 인도네시아와 A조에 속해 있으며 일본, 중국, 호주, 태국은 B조에 속해 각 3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김은정 감독이 이끄는 우리나라는 김도용, 정설원, 황희훈, 우정하 코치와 함께 대표팀을 지휘하고 있으며 여자 대표팀 선수인 케이시 유진 페어를 비롯해 지애, 정예원, 원주은, 서민정, 박지유, 박주하, 김효원 선수가 전방 공격을 이끌고 있으며 권다은, 김예은, 남사랑, 김지효 류지해, 노시은, 백지은, 범예주, 한국희 선수가 중앙 미드필더를 맡고 있습니다. 수비는 신성희, 이하은, 신다인, 선수가 맡으며 골키퍼에 김채빈, 우수민, 이여은 선수가 출전하고 있습니다. 공격과 미드필드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전문 수비수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우리나라는 첫 경기 북한에게 0-7로 대패하며 시작했습니다. 북한의 힘과 압박에 이렇다 할 반격을 못하고 그대로 주저앉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경기 인도네시아와 대결에서 12-0 대승을 이끌며 분위기를 반전시켰습니다. 원주은 선수가 4골을 만들었으며 백지은 선수가 2골 등을 넣으며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우리나라는 5.12(일) 17:00 필리핀을 상대로 조 벼릴 그 마지막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필리핀도 북한에 0-6으로 패했지만 인도네시아를 잡으며 1승 1패로 골득실에 밀려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필리핀은 인도네시아를 6-1로 이겼습니다. 양 팀 결과에 따라 4강 진출이 결정됩니다. 4강에 오르면 B조 1위와 대결하는데 현재 B조는 일본과 중국이 2승으로 앞서가고 있습니다.

     

    일본 중국 여자 축구 8강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가 5.13(월) 열렸습니다. 양 팀은 각각 2승씩을 거두고 있어 모두 4강 진출이 확정되었으며 조순위 결정을 하게 됩니다. 현재 A조 1위 북한을 피하기 위해 양 팀 모두 전력을 다할 것으로 보였는데 일본이 중국을 4-0으로 크게 이기며 B조 1위를 결정하며 우리나라와 4강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중국은 북한과 대결합니다.

     

    U-17 여자 아시안컵 4강 일정

    필리핀과 1-1 동점을 이루며 골 득실로 조 2위를 차지하며 4강에 오른 우리나라 여자 대표팀은 5.16(목) 16:00B조 1위 일본과 4강 대결을 펼칩니다. 북한 중국 축구 경기시간은 5.16(목) 20:00 시작합니다.

     

    여자 아시안컵 중계방송

    U-17 여자 아시안컵 전경기는 AFC ASIAN CUP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무료로 실시간 중계됩니다. 시청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조별리그 결과

    우리나라는 1승 1패를 거두며 강력한 우승후보 북한에 이어 조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첫 경기 북한에 0-7로 대패하고 이어진 인도네시아와 12-0 대승으로 골득실도 많이 앞서며 같은 1승 1패 필리핀을 앞서고 있습니다.

     

     

    5.12(일) 펼쳐진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필리핀과 1-1 무승부를 거두며 4강에 올랐습니다. 전반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가던 우리나라 대표팀은 후반 케이시 유진 페어를 출전시키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고 후반 막판 문전 앞에서 상대 수비와 다투며 볼을 따내며 극적으로 동점을 만들고 골득실에 앞서 4강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자세한 경기 결과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